News

인액터스 코리아의 최신 뉴스를 전합니다.

News

인액터스의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12

[미디어이슈] 경남도 수산부산물 재활용 규제자유특구 지정, ‘수산부산물 창업·사업화 경진대회’ 개최

2024-12-20

enactus

※ 토버스(TOWBUS)는 현재 건국대 인액터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경상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서울 양재aT센터에서 ‘경남 수산부산물 재활용 창업·사업화 경진대회’의 본선평가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5월 경남도가 ‘수산부산물 재활용 규제자유특구’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수산부산물의 고부가가치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창업·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중기부 ‘2024년 규제자유특구 혁신 주간’에 맞춰 개최했다.

경남도는 지난 9월 24일 참가 신청을 받아 11월에 총 38개 기업의 예선평가를 했다. 예선을 통과한 인큐베이션·창업·사업화 총 3개 분야 15개 팀은 1개월간 전문가 컨설팅을 받으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이날 본선평가에서 각 분야 창업・사업화 기업들은 수산부산물 재활용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고, 관련 전문가들은 총 11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인큐베이션 분야(경상남도지사상)에 ‘괭생이 모자반을 활용한 화장품’을 개발한 토버스의 박지현 대표 △창업분야(중기부장관상, 상금 1천만원)에 ‘굴껍데기와 참치뼈를 활용하여 칼슘 제품’을 개발한 피엠아이바이오텍의 박정규 대표 △사업화분야(중기부장관상, 상금 1천만원)에 ‘생선뼈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어골칼슘’을 개발한 칼텍바이오의 김금희 대표가 각각 차지했다.

 

>>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