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인액터스 코리아의 최신 뉴스를 전합니다.

News

인액터스의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8

[ITDAILY] “번거로운 업무 매뉴얼 제작, ‘스텝하우’로 한 번에 해결”

2024-11-25

enactus

스텝하우는 중앙대 황성욱 알럼나이가 창업한 기업입니다.

매뉴얼에 드는 불필요한 업무 부담 절감
기업 업무에 있어 교육은 간과해선 안 될 요소다. 신입 사원이 빠르게 담당 업무를 숙지하거나, 기존 직원이 새로운 업무를 배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육이 뒷받침돼야 한다. 이때 내부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활용되는 것이 업무 매뉴얼이다. 텍스트와 이미지로 상세히 구성된 매뉴얼은 한눈에 업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제는 제작과 관리다. 업무 매뉴얼은 일일이 캡처 도구로 만들어져 제작이 번거로운 데 비해, 자주 쓰이지 않아 서랍 어딘가에 방치되는 일이 다반사다. 결국 고생 들여 제작한 매뉴얼임에도 필요한 순간에는 찾을 수 없거나,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아 쓸모가 잃는 경우가 발생한다.

스텝하우 최준호 CPO는 “회사 생활을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업무 매뉴얼로 인해 골치를 앓았던 적이 있을 것이다. 화면을 하나하나 따와서 매뉴얼을 제작하곤 했는데, 그 업무가 번거로웠던 데다가 관리가 원활하지 않은 탓에 필요할 때 찾기도 힘들었다”며 “업무 매뉴얼 작업이 자동화된다면 더 중요한 업무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스텝하우’ 창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자동 캡처로 빠른 제작, 링크 활용한 손쉬운 공유
스텝하우는 앤틀러코리아의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에서 만난 황성욱 대표, 최준호 CPO, 차지형 CTO가 의기투합해 세운 스타트업이다. 올해 1월 법인 설립 후 앤틀러코리아로부터 프리시드(Pre-seed) 투자를 받았으며, 7월 앤틀러코리아, 매쉬업벤처스, 더벤처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2월에는 사명과 동명의 매뉴얼 자동 제작 솔루션 ‘스텝하우’를 출시했다.

>>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