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we are

Our Purpose

우리는 기업가정신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인액터스(Enactus: Entrepreneurial. Action. Us.)는 전 세계 36여개국 1,700여개의 대학과 세계 유수 기업들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도덕성을 갖춘 실천형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 연합 단체입니다. 인액터스 학생들은 여러 기관들과 상호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실존하는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실행하며 보다 더 나은 삶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 열정적인 태도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마련

  • 진정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영향력을 끈기 있게 실천

  • 행동 또는 목적을 같이하는
    공동체

Our Commitment

우리는 모두 의미있는 을 하고자 합니다.

이 시대의 리더는 기업가정신의 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도전이자, 기회이며, 다짐입니다.
인액터스의 모든 생각과 활동들은 다음의 핵심 가치들을 바탕으로 합니다.

  • Imagination

    상상력

    모든 위기는 기회를 만들어 내며, 모든 도전은 새로운 발견의 계기가 됩니다.
    우리의 모든 활동은 타인이 미처 보지 못하는 잠재력을 발견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 Courage

    용기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과정 속에서 시도하고, 실패하고, 배우고자 하는 의지는 성공을 향한 열정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의지는 결과가 보장되지 않은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 Determination

    의지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란 쉽지 않습니다.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아 보이는 장애물을 극복해내고, 우리를 좌절시키는 어려움에 맞설 수 있을 때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 까지 어떤 일이든 헤쳐 나갈 수 있는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Partnership

    협력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은 같은 가치를 믿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남을 돕고자 하는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우리에게 큰 힘을 줍니다.

  • Accountability

    책임감

    우리가 실행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단 하나의 중요한 기준, 즉 “우리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지속가능하고 의미있는 발전을 이루어 냈는가?”에 의해 평가될 것입니다.

  • Curiosity

    호기심

    꾸준한 배움만이 훌륭한 리더십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믿기에, 우리는 기존의 인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을 적극적으로 탐구합니다.

Enactus Korea

우리는 기업가정신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2004년 연세대, 건국대, 가천대, 홍익대학교 등 4 개 대학 팀으로 시작한 인액터스 코리아는
(당시 사이프 코리아로 설립) 현재 10개 기업의 후원 아래 전국 30개 대학 내에 팀을 두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100여 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가정신과 그 실천의 힘을 믿는 인액터스 코리아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창의력과 강한 책임감이, 지속가능하고 더 나은 세상을 이루어낼 것이라 믿으며 자신과
타인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현재 총 누적회원 5,000여 명과 사회 곳곳에 진출하여 빛을 발하고 있는 1,500여 명의
졸업회원이 만들어 가고 있는 끈끈한 커뮤니티는 인액터스 코리아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Quick view

Enactus Korea

30

전국 대학 참여

100

프로젝트

5,000여명

총 누적회원

319,781시간

총 활동 시간

Enactus Worldwide

36개국

전세계 참여 국가

550

총 후원기업 및 파트너십 기관

1,730

전세계 대학 참여

6,500

프로젝트

72,000

전세계 회원

7,400,000시간

총 활동 시간

Our Sponsors

인액터스의 활동에 있어서 후원 기업과 단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구성원입니다. 기업과 단체의 후원을 바탕으로 인액터스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를 강화시키며,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들을 길러냅니다.

인액터스 코리아는 현대해상, 카길애그리퓨리나, SK 행복나눔재단, SAP 코리아, 삼정 KPMG, HSBC, 하겐다즈, 소녀방앗간, 유니레버의 든든한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